마음반창고

이마고 부부치료 : 돌봄행동 대화법(Caring Behavior) 본문

* 상담이론/- 부부·가족상담

이마고 부부치료 : 돌봄행동 대화법(Caring Behavior)

남ol 2021. 6. 25. 08:00

 

돌봄행동 대화법(Caring Behavior)

- 나는 당신이 할 때 사랑/돌봄받는다고 느껴.

- 과거에서부터 현재까지 경험했던 돌봄행동과 이전에는 한번도 받지 못했지만 미래에 받고 싶은 돌봄행동을 배우자에게 알려준다. 배우자는 그 목록 중에서 가장 쉬운 것부터, 기꺼이 할 수 있는 것부터 일주일에 1~2개씩 지속적으로 실천한다.

 

# 작업: 돌봄행동찾고 대화나누기

과거나 현재
(이미 하고 있거나 과거에 했던 것)
) 나를 위해 아침식사를 차려줄 때





미래 소망
(앞으로 받고 싶은 것)
) 나에게 이번 주말에 뭐 하고 싶으냐고 물어봐줄 때





 

# 말하는 사람:

- 나는 당신이 할 때 사랑/돌봄 받는다고 느껴.

- 내가 왜 그렇게 느끼냐 하면 ...

- 당신이 그렇게 해줄 때 나는 ...한 느낌이 들어

- 내가 어렸을 때 ...

 

# 듣는 사람: 각각을 반영한다.

 

 

Comments